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키보드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LED (레드, 적축)

스카이디지탈제품은 http://patanza.tistory.com/69에서도 써보았습니다.


N키보드의 시작을 알린 회사이니 게이밍 기어를 아끼는 분들이라면 꽤 많이 아실겁니다.


cherry mx - red switch를 사용한 리니어중 적축 키보드입니다.


리니어는 클릭이나 넌클릭같은 걸쇠가 없고 스위치를 직접 타건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소리는 없고요. 대표적으로 적은 키압의 적축과 키압이 높은 흑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흑축으로 입문을 하였고 이게 메인이지만 적축의 장점은 적은 키압으로 가장 빠르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즉, 게이밍에 잘 어울리는 키라고 생각합니다.









▲쿨엔조이 특가로 구입한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LED (레드, 적축) 영문판입니다.


수출을 위하여 영문키만 있는 제품이며 쿨엔조이 특가로 몇개 풀렸습니다.(영문이어도 한글 잘 타이핑 됩니다.)

다른대서도 판매 했는지는 잘 모르겠군요.







▲박스의 어느부분을 봐도 영어만 보입니다.(그래서 박스 설명은 안합니다.)




▲키보드 구성품은 영문 메뉴얼 / USB 케이블

한글판은 키스키 증정(수출판 X) 케이블은 금도금 처리(공통) 메뉴얼은 있는지 모름.




하단부에는 키보드 높이 조절대 2개 / 키보드 고무판이 3개 있습니다. 억지로 밀려고 하는게 아니면 잘 밀리지 않습니다.




▲키보드 높이 조절대에도 고무 패킹이 있습니다.




▲이 키보드는 특이하게도 5핀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LED를 키면은 사진이 안 찍혀서 연결을 안한 상태에서 찍었습니다.

키캡은 아무리봐도 ABS입니다. 쿨엔조이에서 스폰서계정인 분에게 물어보니

스카이디지탈에서는 내년에 PBT 제품을 발매할것이며 기존 제품의 호환성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했습니다.

현재는 9키 칼라 키캡 PBT 키만 있습니다





▲스텝스컬쳐2가 적용되었습니다.



QTLA라는건 메크로 관련 기능입니다.


메크로와 키보드의 LED효과는 링크 : http://skyok.co.kr/?this_in=product_view&seq=1049


에서 확인해주세요.








장점 : 1ms의 폴링률 1,000Hz의 빠른 키보드

적축의 사용으로 적은 소리로 사용가능

키패드 쪽의 볼륨키3개, G키는 윈도우 잠금키

무한메크로를 포함해서 위의 3개의 이유로 게임에 매우 접합

영문은 단점으로도 볼수 있으나 키캡의 호환성은 엔터가 ㅡ : 일자인 형태가 더 유리


단점 : 리무버 제공 없음.

영문판은 키스킨이 없고 맞는 커버를 구입하기가 힘들거 같습니다.=국내판 해당 사항 없음.

(뭐, 저는 그걸 감안하고 구입하였으며, 뭐 플라스틱 커버 2개를 알아서 테이프로 합칠겁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게이밍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좋은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메크로까지 필요하다면 추천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