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키보드

ABKO HACKER K585 화이트LED 68키 텐키리스 더블키캡 (블랙, 청축) 필드테스트

이 사용기는 쿨엔조이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ABKO 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ABKO(앱코)에서는 주로 키보드/ 마우스 / 헤드셋/ 키캡 / 컴퓨터케이스등을 유통 제조 하며 이중 기계식 키보드는 OEM을 자주합니다. 대부분 보급형 제품이라도 이중사출키캡과 LED, 무한동시입력 등 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입문용으로 구매하는 곳이 되죠. 아쉽게도 이번에 사용해보는 제품은 무한동시입력 기능은 빠져있습니다.


이번에 필드테스트를 하게될 제품은 ABKO HACKER K585 화이트LED 68키 텐키리스 더블키캡 (블랙, 청축)입니다.



▲ABKO 공식 DB 키보드 스펙





▲앱코의 큰 박스로 배송됩니다.





▲키보드 박스는 68Key(키) 텐키리스라서 작은편입니다.

 


▲박스 하단에는 키보드의 설명이 나열되어 있고 A/S2년 전화번호 기재 옆면에는 오테뮤 청축이라는걸 알수 있습니다.




▲ 분리 가능한 USB케이블 + 키캡 리무버 + 사용 설명서 + PC방용 스티커


키보드는 스텝 스컬쳐 2 적용



▲ 키캡은 각인 상태가 양호하나 키캡들 마감은 미흡한편

사진에서는 안 보이나 키캡사이가 고른편이 아니고 유격이 있고 스페이스바는 높이가 일정하지 않음.

비키 스타일이며, 키감은 매우 고른편입니다.



▲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 키캡은 이중사출 키캡



▲키보드 하단부에는 고무패드가 2개씩 양쪽으로 있어서 타건중에는 잘 밀리지 않습니다.

분리 가능한 USB 연결 방식



▲Aqua'S KeyTest로 테스트해본 결과 다중키는 특정 조합마다 반응하는 키나 개수가 다릅니다.

보이는대로 WA Space(스페이스 바)에서 Shift(쉬프트 키)를 제외하고 E를 눌러도 눌러지지 않습니다.

2~6개정도로 반응 하던대 오버워치에서는 파라 플레이시 활공중에는 컨트롤이 힘들수 있습니다.




▲이미지에는 없지만 FN+키와 숫자키로 F1같은 키 사용가능

FN키의 많은 옵션으로 다양한 설정 가능





68키 텐키리스 키보드로서 이중사출 키캡과 LED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FN키와 조합해서 풀배열 키보드 못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안티- 고스팅이 게임에서는 꽤 아쉬운 성능이며 이건 조합하는 키 배열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다 정리해서 보여드릴수가 없습니다.

오테뮤 청축을 사용해서 낮은 가격의 기계식 입문용 키보드라면 추천해 드릴수 있습니다.(키감은 꽤 만족스러운 편)


장점 : 텐키리스 키보드로서 낮은 가격에 기계식 키보드를 입문 하기 좋음

분리형 케이블 + 기계식 키보드 치고 가벼운 무게(544g)

FN키를 통해서 LED및 멀티미디어키등 다양한 사용 가능


단점 : 키캡의 마감 부분이 다소 실망스러움

다중키는 조합을 꽤 가림.



텐키리스 키보드로서 게이밍보다는 다분히 타이핑에 중점을 둔 느낌. 키보드 자체의 타건감은 나쁘지 않으나 마감이 아쉬운 제품.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보다는 텐키리스가 필요로한 분들 기계식 키보드를 입문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