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마우스

ROCCAT KONE XTD 간단한 사용기






다소 생소하다고 느꼇지만 마우스나 키보드등의 평이 좋으며, 고급형 제품이 많더군요.


유통사는 에즈윈입니다.


무상보증기간은 2년입니다.


로켓이 정확한 명칭이며, 디자인은 독일 이며 제품의 하드웨어 구성과 소프트웨어는 대만 에서 진행이 되며, 공장은 made in china입니다.(쿨엔조이의 모회원분님덕에 알게되었습니다.)


플웨즈(http://www.playwares.com/xe/)에서 경품으로 받았습니다.


사실 쿨엔조이(http://www.coolenjoy.net/)에서는 ROCCAT KONE PURE와 동시 당첨되면서 중복당첨이라서


쿨엔조이에서는 취소 되었습니다. 닉이 같아서 쪽지가 올줄 알았는대 안와서


자진신고 했어요.




박스의 전면샷입니다. EAST-SHIFT[+]™이란게 보이실텐대 저건 마우스 메크로를 할때 사용할수 있습니다. 576kb 온보드 메모리가 있어서 메크로 설정+개인 마우스 설정을 컴퓨터가 바뀌어도 언제든지 저장된 값을 불러올수 있습니다.(웨어는 별도 설치요)


EAST-SHIFT[+]기능은 엄지손가락 대는 홈쪽에 있으면 이중 손목에 더 가까운 버튼이 해당됩니다.(디폴트값 기준) 이 버튼을 누르면 마우스 버튼을 휠을 포함해서+@로 버튼을 조합할수 있기에 mmorpg에 적합하다는대 전 롤을 요새 자주해서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마치 키보드의 fn키같이 활용할수 있죠. 제가 보기에는 처음으로 봅니다. 이제까지는 싼거만 썻으니깐요 -_-;


박스 전면 아래측에 나와있습니다. 사진이 잘 안 보이는군요.


8200dpi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다양한 색상의 LED조합이 가능한걸 알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입니다. 잘 안보이기도 하고 영어 도배라서 넘어가겠습니다.





마우스의 세부 사진 및 웨어(4번째 사진)과 설명입니다.




박스의 전면을 넘기면은 마우스가 보입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은 마우스와 컬러 설명서(영어가 많아요. 차라리 다나와에서 보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무게추입니다. 5g X 4개에 따로 보관도 용이하게 무게추 보관함도 있네요.




마우스의 우측면입니다. 




마우스 좌측면은 왼쪽이 인터넷 앞 버튼(G1은 뒤로버튼으로 유명하죠)


우측이 EAST-SHIFT[+] 버튼입니다.





+,- 버튼이 보일텐대 저건 마우스의 dpi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이사진은 며칠 사용하다가 찍은 사진이라서 먼지가 있습니다만 휠은 →←↑↓로 움직임이 가능합니다. 휠 위에 버튼은 (디폴트값 기준) 윈도우 시작버튼이 눌러집니다.



마우스 바닥부분은 포인트가 정중앙에 위치합니다.

무게추를 넣을수 있으며 자물쇠 표시가 있는부분을 살짝 돌리면은 무게추를 넣을수 있어요.




무게추를 넣을수 있는 공간



뺄때는 요약하자면은 마우스 바닥면을 손바닥으로 박수 치듯이 치면은 빠진다고 합니다. 전용도구나 툴 이런거 안쓰셔도 됩니다. 국내정서와는 안맞아서 이부분은

수정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마우스 웨어는 에즈윈 (http://www.aswin.co.kr/) 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CD없었습니다. 제가 이벤트로 받은거라서 구성품은 다를수도 있겠습니다만 아마 없을겁니다.


MAIN CONTROL은 마우스 센서속도 휠 스크롤 dpi변경 더블클릭속도등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프로필에 따라서 분류가 가능합니다.


1개의 프로필에는 5개의 dpi를 저장할수 있으며 마우스의 +-버튼으로 변경시 영어로 해당 dpi수치를 알려줍니다. 남성이요.(디폴트값 기준)


dpi는 200부터 8200까지 41단계로 조절할수 있으며 200dpi씩 조절가능합니다.




BUTTON ASSIGNMENT은 버튼을 1,2만 빼고 다 조절할수 있습니다. 좌우대칭형의 양손사용이 가능한 마우스가 아니라서 1,2번은 저렇게 해놓은거 같네요.


우측의 EASY-SHIFT[+]™은 EASY-SHIFT를 활용할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2개의 사진이 보이는겁니다.




MACRO MANAGER에서는 보시는 바와 같이 유명게임의 유용한 메크로나 단축키가 있는거 같고 새롭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부분은 안써봐서 죄송합니다.





SOUND FEEDBACK은 DPI변경시 사운드로 알려주는 디폴트값이 되어있습니다. 게임이나 작업시 마우스 일일 안봐도 되고 그냥 소리로 들으면 됩니다.


폴링 률 변경을 할수 있으며 웨어를 초기화 시키는 기능도 있습니다.


TRACKING CONTROL UNIT는 마우스패드를 센서로 읽어서 수치만큼 보정합니다. 하는거랑 안하는거랑 미세하게 차이가 있는대 이부분은 구입자가 스스로 테스팅하는게 바람직합니다. 테스팅중 마우스를 움직이면 안됩니다. 너무 오래 검사할때는 취소하시고 재검사가 빠릅니다.




COLOR CONTROL은 마우스의 LED부분의 색상을 마음껏 기분대로 조절할수 있으며, 점멸시간이나 효과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꺼버릴수도 있고요.




R.A.D는 조금 생소합니다만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은 게임에서 업적이나 타이틀이 나오는거처럼 몇회 이상 혹은 몇 스크롤 이상 하면은 트로피가 생깁니다.


그리고 자신이 특정키를 얼마나 누르는지도 알수 있고요. 상당히 특이한 기능입니다.


마지막 부분은 특별한게 없이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를 알수 있고 중요한게 없어서 빼먹겠습니다.


사용해 보니깐 나쁘지 않으며, LED와 게임중 DPI를 변경시 자신의 DPI가 몇인지 알수 있기에 실수할일이 없습니다. 마우스를 볼 필요도 없고요. 게이밍용 마우스답습니다.


장점 : dpi 변경시 사운드로 알려주기 때문에 게임이나 작업시 마우스로 확인하는게 아니어서 편합니다.

dpi 변경을 저장할수 있고 컴퓨터가 바뀌어도 바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마우스 활용을 알수 있습니다.

최대8200 dpi 의 활용도 / 200dpi시 세분화로 저dpi 사용자및 고 dpi 사용자들도 폭 넓게 사용이 가능.

EASY-SHIFT 및 매크로기능은 다른 마우스에서 보기힘듬

마우스 버튼을 내 취향이나 사용도에 맞게 바꿀수 있음.


단점 : 땀이 많으면 얼룩이나 지문의 흔적이 보임.

피트가 커서 강화유리 패드나 알루미늄 마패 사용시 테이프를 부착해야함.




세이퍼 가드 대신 테프론 테이프를 덕지덧지 잘라서 붙인 보기 흉한 모습입니다.... 손재주가 없어요 ㅠㅠ 아모캣z 급이죠.

강화유리패드나 알루미늄 패드를 사용하고 싶다면은 이렇게 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