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마우스

퓨전FNC DRAKAN GM5 체험단

이 사용기는 (주)퓨전FNC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공급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퓨전FNC社는 일본 다이요유덴사의 광미디어 국내 판매 총판으로 최근에 키보드와 마우스 같은 PC주변기기와 블루투스, 카팩, 헤드셋, 스피커 등으로도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PC주변 물품들은 가격이 높지 않은 보급형 제품들이 다수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도 판매중이지만 이번에는 오른손잡이용 마우스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퓨전FNC DRAKAN(드라칸) GM5 공식 DB 마우스 스펙



▲비닐 포장안에 패키지 배송



▲퓨전FNC DRAKAN GM5 마우스 패키지

패키지는 배송중 찌그러졌으나 마우스는 이상이 없습니다.




퓨전FNC DRAKAN GM5 메뉴얼은 한국어로 간단한 설명이 되어있고

마우스는 꼬임방지 페브릭 케이블 & 노이즈 필터 인터페이스는 USB입니다.

마우스 윗부분은 러버코팅




▲마우스는 좌측면에 인터넷 앞/뒤 버튼

좌측에는 엄지 손가락 대는곳이 중간 중간 비어 있는 구조입니다.

마우스 바닥은 피트가 얇은편입니다.

우측면에는 오른손 약지와 소지를 마우스에 걸치고 사용합니다. 

마우스 버튼은 옴론 스위치입니다.




사용한 마우스 패드들 천패드 : Roccat HIRO / ECUDO 장패드

플라스틱 : Razer Destructor2 / 강화유리 : MAXTILL G-PAD / 알루미늄 : MadCatz G.L.I.D.E. 9


일단 모든 패드에서는 잘 사용되나 강화유리에서는 끌리는 소음이 심하고 알루미늄은 패드 자체 특성상 마우스 속도가 빠름.

피트가 얇아서 특이한 재질이나 디자인의 패드보다는 가장 무난한 천패드를 추천합니다.


사용한 마우스 번지 : QUAD GAMING the mouse rock / 제닉스 STORMX B1

모두 이상없이 사용가능




▲퓨전FNC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DRAKAN GM5 전용 소프트웨어(새로 가기링크)

폴링률 / 4단계 DPI 변경 / DPI 이펙트를 마음에 맞게 고쳐서 쓸수 있습니다.

웨어의 글자 색상도 GM5의 G위의 티셔츠 모양을 클릭하면은 색을 변경 할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 디폴트인 흰색 추천)

설정은 저장이 가능하나 온보드 캐쉬 메모리가 없어서 마우스가 아닌 PC에 저장됩니다.




▲7개의 마우스 버튼 메뉴 설정



▲마우스 속도 / 스크롤 속도 / 더블 클릭 속도

메크로 설정 가능




GM5는 AVAGO사의 A3050 광센서와 FPS에서 자주 쓰일 3점사 기능을 가진 마우스 입니다. 꽤 독특하고 특이한 디자인으로 신생 회사로서의 도전 정신이나 웨어의 준비등 꽤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든어택1 과 오버워치에서 솔져를 해보니 이상없이 잘 작동합니다.(게임이나 총기속도에 따라서 활용 여부가 달라집니다)


장점 : 매크로 및 각종 설정이 가능한 전용 소프트 웨어

FPS에 유리한 3점사 버튼

LED / 옴론 버튼 / 노이즈 필터 / 꼬임방지 직모케이블


단점 : 무상 A/S 1년

웨어가 꽤 불안한 모습(적용 버튼을 누르면 창이 조금씩 이동함) / 웨어에서 언어는 only 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