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용기는 플레이웨어즈에서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웨이코스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Razer사는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소개하자면은 요즘 게임방을 가보면은 다 LOL 리그오브레전드를 다할겁니다. 대회중 프로 선수들이 헤드셋을 끼고 있는대 Razer 社 제품이 유독 많이 보이며 LOL 해외 유명 선수인 더블리프트 선수가 사용한걸로 알고 있습니다.(지금도 사용하는지는 모르며 CLG 에디션도 나와있습니다.)
데스에더 시리즈는 이런 Razer 社의 마우스중 최고의 인기 모델이며 FPS, AOS 등 여러 프로게이머들도 즐겨쓰는 마우스입니다. 꽤 오래동안 사랑받아왔지만 저는 못써봤는대 이번기회에 써보게되었습니다.
필테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펙은 DeathAdder 2013과 거의 비슷하며 단지 센서의 DPI 수치만 바뀌었습니다. 가속도를 포함해서 거의 대부분 DeathAdder 2013 과 동일하게 보고 있습니다.(해외 포럼이야기) 크로마 재질은 러버, 플라스틱으로 바뀌었으며 DeathAdder 2013에서는 우레탄 코팅이었습니다.
무게는 모르겠으나 크기 제원은 비교시에 같으며(실제 크기는 모르나 서로 표기된 크기는 동일합니다.)
△박스샷입니다. 뭐 해당 마우스가 아니라 데스에더 시리즈를 사용하는 프로게이머사진과 설명이 있고 그외의 설명도 있지만 생략하고 다른부분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박스에서 개봉시 마우스
△메뉴얼을 포함한 구성품들 스티커는 보는 각도에 따라서 색이 달라짐
메뉴얼은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어 지원
△마우스 좌 우측에는 러버코팅이 되어있습니다.
△휠과 케이블선 시작부위
△바닥
△마우스 패드는 Razer Destructor 2 배틀필드 4 에디션
△ROCCAT KONE XTD와 비교시 데스에더 크로마가 더 큰걸 알수 있습니다.
△맥스틸 강화유리 패드(번들)
△MadCatz G.L.I.D.E. 9
마우스 패드의 호환성은 좋지 않은편이며 이부분은 소프트웨어 부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Razer사의 범용 소프트웨어인 Razer Synapse 2.0을 살펴보겠습니다
클라우드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인터넷만 된다면 메모리가 내장된 제품처럼 사용가능합니다.
(설정값 저장 가능)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만 그건 넘어가고 오로지 설명위주로만 하겠습니다.
크로마 제품만이 아니라 레이저 제품이라면 전부다 가능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하면서 제품 등록을 해보니 크로마의 A/S는 2년이었습니다.
영수증은 필수라는 문구도 있습니다.
마우스 사용자 지정에서는 마우스 버튼의 역활을 바꿀수 있습니다.
저는 2번에서 바꿔보겠습니다.
기본값은 원래의 디폴트값을 의미하며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민감도와 매크로는 후에 설명하겠습니다.
나머지 기능은 그리 자주 쓰이지는 않지만 충분히 열거된 이름만으로도 기능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민감도는 dpi이며 주로 FPS를 하시는 분이라면은 45번의 인터넷 앞뒤버튼을 바꾸는걸 추천합니다. 민감도의 순서는 감도 단계 구성에서 바꾸면 되는대 그외에도 옵션이 있습니다.
감도 단계와 민감도 단계가 있습니다. 특별히 차이는 없으나 감도 단계는 예를 들어서 최저 리미트가 800이면은 내린다고 더이상의 변화는 없습니다. 민감도는 맥시멈 최대치로 가지고 이게 쭉 됩니다.
민감도 단계 설명은 아래에서 하겠습니다.
성능에서는 dpi 수치와 가속률 그리고 폴링률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가속은 생략하고 폴링률은 125 / 500 / 1000 으로 3단계로 할수 있습니다.
프로파일 선택은 프로필을 저장하거나 불러올수 있습니다.
DPI 즉 감도는 2-5단계까지 가능하며 수치는 자기 마음대로 할수 있습니다.
조명은 LED입니다. 유투브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보정 기능은 레이저의 마우스 패드값을 불러와서 합니다. 그외는 전부다 기타이며 레이저 제품이라고 해도 무슨 무슨 에디션은 색때문일수도 있고 다른 문제일수도 있지만 기타로 하여서 드래그 하여야 합니다.
사실 여기에서 가장 큰 고생을 하였고 시간을 잡아먹었습니다.
보정시 알루미늄 마우스패드인 MadCatz G.L.I.D.E. 9 반응 없음 0.1mm 조차 미동도 없음
천 or 플라스틱에서는 보정하고1800으로 사용하는대
알루미늄 패드에서는 보정안하고 1300으로 하였습니다... 플라스틱보다 더 미끄럽게 움직이네요.
꽤 센서가 예민합니다.
맥스틸 강화유리 번들 패드에서는 보정 on / off 되었다가 이번에는 번들 보정 on / off 전부 반응없음
플라스틱 패드인 Razer Destructor 2 배틀필드4 에디션
보정시 Razer Destructor 2시 이상현상 발생으로 스킵현상 / 기타에서 실행시 문제없음
웨이코스에서는 Razer Destructor 2에서 보정시 문제 없는것으로 알려줌.
꽤 센서가 예민합니다.
레이저의 마우스 패드들은 저장되어 있으나 일부는 기타로 해야 하고 특정패드에서는 보정시 전혀 안 움직일수 있습니다. 이 문제로 웨이코스에 마우스도 보내고 문의도 하였지만 마우스에 문제는 없고 웨어 탓입니다.
사진은 못 찍었지만 천패드인 제닉스 TESORO AEGIS X2 사용시 웨어 보정 on / off 이상없음(아는동생에게 줬는대 이번에 필테한다고 다시 빌려왔습니다. )
매크로 기능은 제가 하는게임은 매크로를 쓸필요가 없어서 있다는것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따로 매크로 기능을 설정하여서 마우스 - 사용자 설정기능에서 매크로키를 설정해줘야 쓸수 있습니다.
통계는 내가 해당 게임시 얼마나 클릭을 하였고 무슨 키를 썻는지 알수 있습니다.
꽤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히트맵은 마우스 클릭 탭에서는 색이 진할수록 내가 자주 클릭한대이고
마우스 움직임은 저렇게 선이 보입니다.
샘플 데이터이지만 전 게임방에서 테스트해서 다 없네요 ㅡㅡ; 롤만 한 10시간씩 2번했는대 찍는거 깜빡했습니다.........
장점 : 데스에더 시리즈로서 어느정도 장단점이 다 나와있음(이건 찾아보시면 됩니다)
이쁜 LED와 웨어의 매우 다양한 기능(클라우드 기능으로 내장 메모리같은 역활 가능)
10,000 Dpi / 1000Hz 폴링률의 마우스 스펙
단점 : 센서의 호환성 매우 안 좋음(천패드가 아니면 누군가 테스트후에 구매하는걸 추천)
높은 가격
총평 : 웨어의 문제로 센서가 저렇게 호환을 못한다는건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데스에더 크로마의 가격도 낮은편은 절대 아니며 오히려 최상위권인대 이해가 안가는 패드 호환성입니다.
Razer는 마우스 호환성을 꼭 개선하길 바랍니다.
'컴퓨터 > 마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겜디아스 EREBOS LITE 필테 (0) | 2015.09.22 |
---|---|
Madcatz R.A.T. TE WHITE 사용기 (1) | 2014.12.31 |
기가바이트 GM-M6880X 필드테스트 (0) | 2014.07.02 |
Team Scorpion X-LUCA Special Edition for PCBANG 수령기&사용기 (1) | 2013.10.25 |
지피전자 QSENN GP-M1700 (옐로우) 필드테스트 (0) | 2013.09.28 |